요즘 캐나다에서 장을 보다 보면, 물가가 정말 많이 올랐다는 걸 체감하게 됩니다. 장바구니에 고작 몇 가지만 넣었을 뿐인데 어느새 $100을…
라이프
혹시 캐나다에서 병원 처방약을 받았는데, 약국에서 계산서를 보고 깜짝 놀란 적 있으신가요? 많은 분들이 ‘캐나다는 병원비가 무료니까 약값도 당연히 저렴하겠지’라고…
캐나다에서 생활하다 보면 예상치 못하게 건강에 신경 써야 할 때가 많습니다. 특히 감기라도 한번 걸리면, 건강했던 평범한 일상이 얼마나 소중했는지…
워킹홀리데이나 유학, 혹은 단기 쳬류를 위해 캐나다에 오셨나요? 낯선 캐나다에서 집을 구하고 새로운 환경에 적응하는 동안, 가구나 전자제품과 같은 생활…
어느 집이나 하나쯤은 갖고 있는 WD-40, 대개 자동차 문을 여닫을 때 삐걱 소리나, 녹슨 열쇠나, 그런 것 때문에 사서 한…
캐나다에서 생활하며 침구 쇼핑을 해야 할 때, 예상치 못한 어려움에 부딪히는 경우가 많습니다. 한국에서는 익숙했던 ‘이불’, ‘베개’, ‘시트’라는 단어만으로는 충분하지…
새로운 보금자리에서 편안한 잠자리를 갖는 것은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하지만 캐나다와 한국의 침대 규격이 달라 많은 분들이 침대 사이즈 선택에 어려움을…
새로운 보금자리에서 시작하는 생활은 설렘과 기대감으로 가득하지만, 이사와 함께 챙겨야 할 일들이 꽤 많죠? 그중에서도 특히 중요한 것이 주소 변경입니다.…
캐나다, 특히 토론토나 밴쿠버와 같은 대도시에서 집을 구한다는 건 상상 이상으로 힘든 일입니다. 마치 치열한 전쟁터 한복판에 뛰어든 기분이랄까요? 수많은…
캐나다에서 처음 이민 생활을 시작하시나요? 아니면 학교나 직장을 위해 처음으로 독립하시나요? 새로운 집을 구하는 것은 설레는 일이기도 하지만, 동시에 스트레스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