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에게나 특별한 의미를 지닌 어버이날. 한국에서는 매년 5월 8일에 카네이션을 달아드리며 부모님께 감사의 마음을 전하지만, 캐나다에서는 조금 다른 모습으로 어버이날을…
캐나다
혹시 캐나다 CDCP(Canadian Dental Care Plan)에 대해 들어보셨나요? 들어보신 분도, 처음 들어보신 분도 계실 텐데요. CDCP는 국민의 치과 진료비 부담을…
캐나다에 첫 발을 내딛는 순간, 설렘과 함께 낯선 화폐 시스템이 주는 당혹감이 찾아옵니다. 특히 여행객이라면, 모바일 결제가 일상화된 요즘에도 캐나다에서는…
캐나다에서 생활하며 정부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지원금을 받는 것은 안정적인 삶을 꾸리는 데 정말 큰 힘이 됩니다. 하만 매달 언제 돈이…
‘캐나다 특산품’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 중 하나가 ‘메이플 시럽’일 것입니다. 병마다 캐나다 국기에 있는 ‘빨간 단풍잎’이 그려져 있고,…
캐나다 여행이나 이민을 준비하시는 분들, 그리고 이미 캐나다에 살고 계시지만 팁 문화에 대해 조금 헷살리셨던 분들! 오늘은 캐나다 생활의 필수…
아이스 와인은 캐나다 대표 특산물 중 하나입니다. 특히, 온타리오주는 아이스 와인 세계 최대 생산지여서, 토론토 여행객 대부분이 귀국 선물로 아이스…
캐나다에서 3월 17일은 온 거리가 초록빛으로 물드는 날, 바로 성 패트릭의 날 (St. Patrick’s Day)입니다! 마치 한국의 설날이나 추석처럼, 캐나다…
드디어 캐나다 시민이 되셨군요, 축하드립니다! 이제 해외여행도 자유롭게 떠나고, 캐나다에서 신분증으로도 여권을 사용할 수 있겠네요. 하지만 막상 여권을 신청하려니 어디서부터…
프레스토 카드를 사용하는 지역에 처음 오셨나요? 낯선 땅에서 대중교통 이용, 처음엔 누구나 어렵게 느껴지기 마련이죠. 하지만 걱정하지 마세요! 한국에서 티머니…